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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달 안에 양산 !!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5:47

    2018년 10월 31개 China의 한 업체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폴더블 폰( 접었다 펴는 스마트 폰을 출시했다고 밝히고 순식간에 여론의 초점이 되었다. 주인공은 2012년 창업한 디스플레이 전문 스타트 업-러 욜(Royole, 유우)이었다. 삼성전자와 화웨이가 각축을 벌이던 폴더블폰 레이스에서는 온데간데 없던 다크호스가 순식간에 눈에 띄면서 본인과 '플렉시파이(Flex Pai)'라는 폴더블폰으로 첫 타이틀을 차지했다. 폴더블폰으로 인정되는가. 양산은 가능할까. 여론의 환심을 사기 위한 새치기 마케팅을 한 것은 아닐까.특히 안쪽에 접힌 화면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삼성에 비해 로コップ은 바깥쪽에 디스플레이를 달아 내구성에 대한 의문을 증폭시켰다. 잇따른 시장 사고에 대한 답을 듣고 싶었다. 16하나 오후 China의 실리콘 밸리로 부상한 선전의 난산구 로욜의 본사를 찾아갔다. 국내 매스컴으로서는 굉장한 소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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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 스타트업답게 인터뷰 회의장으로 이동하는 동선을 따라서 자사 제품을 전시했습니다. 로コップ이 확보한 핵심 기술인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플렉서블 터치센서를 적용한 제품이다. 로욜은 2014년 세계에서 가장 얇은 0.01mm의 초박형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하이테크 페어에서 본 평판 플레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모자 본인 티셔츠가 눈길을 끌었다. 센서 기술이 적용된 소파는 팔걸이 안쪽에 센서를 박아 손바닥을 갖다대자 발밑이 위아래로 움직였다. 종이에 글자를 쓰면 태블릿PC 본인의 스마트폰 등 기기 화면에 뜨는 '롤라이트(Rowrite)'도 신선했습니다. 종이에 선전이라고 적자 태블릿PC에 필기체 그대로 본인이 나타났다. 종이 밑의 센서판이 필기체를 디지털 화면으로 전환한 것이다. 이 센서 기술은 웨어러블 기기나 각종 스마트 기기, 자동차 좌석의 전후 이동 등에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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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브리엘 가오 전략 투자 총괄은 "삼성보다 빨리, 늦어도 1개월 이내에 소비자가 후레키시화이을 만과가 된다"이라고 밝혔다. 지난 달 3일일이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사전 주문을 받은 결과 서버가 다운할 정도로 반향이 컸다고 합니다.  Q: 아무리 과도한 주문이 쇄도한 와인. A: 초도분이 다 팔릴 정도였다. 자세한 수량은 공식 발표될 때까지 보안해야 하기 때문에 밝힐 수 없다.Q: 삼성이 과인화웨이는 안으로 꺾이는 인폴딩 제품이지만 로コップ은 밖으로 늘리는 아웃폴딩 방식을 택했습니다.  내구성에 대한 글재주가 끊이지 않는 A:"내구성에 관한 질문은 러시아 컵의 초박막 디스플레이 기술을 놓친 것이었다."어깨에서 선전#22323;하이테크 페어에서 찍은 화면을 보여다. 개발자용 시제품에 포크 와인 볼펜으로 심하게 긁는 동작을 반복한, 너무 문재가 없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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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삼성과 화웨이는 기술적으로 더 어려운 인폴딩 방식을 채택했지만 첫 번째 타이틀을 위해 쉬운 길로 나아간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다. A: 삼성의 기술에 대한 철학과 장인 정신을 정스토리 존경한다. 삼성과 한국은 노선이 같지 않다. 우리는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다.스마트폰 제조사는 아니다. "우리가 보유한 디스플레이 기술이 융합 가능한 영역에서 스마트폰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목적입니다."삼성 전자는 태블릿+스마트 폰 2종의 디바이스를, 1개의 디바이스에 구현한 것입니다. 우리는 접는 디스플레이 안에 스마트폰 기능을 결합한 것입니다. 어떤 장치가 우수한지는 시장에서 평가받으면 된다. Q: 가성비를 스토리하나. A:"삼성 폴더블 폰은 적어도 2000달러는 안 된다 자신. 우리는 8999위안 임니다니다. 소비자가 선택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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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두께는 어떤가. 너무 두꺼우면 휴대성이 떨어지는 것 아닌가. A:" 필 때 0.76cm이다. 구부리면 1.6cm정도이다.소비자의 판단은 종합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큰 문제로 여기지 않는 로건의 창립자이자 CEO인 류즈훙 씨는 최근 중국 혁신기술의 토대가 어떻게 형성됐는지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인물이었다.칭화대 전자 공학과를 졸업하고 26세에 믹크, 스탠포드 대학에서 전자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 IBM연구 개발 본사에서 3년간 일한 담 2012년 로욜을 설립했습니다. 중국의 최우수 과학 인재 스카우트 프로젝트인 '천인 계획(천명 계획)'의 특별 초빙 교수인 포브스(Forbes)지가 선정한 '미국 ㆍ의 회담 10대 핵심 인물', MIT로 뽑은 '전 세계 35세 이하 젊은 창업자 35명'의 한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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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로ウィ의 기업가치는 어떻게 평가받나.A: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창업 이래 2년 만에 4회 펀딩에 성공했다. 시리즈 E팬 딘 그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친 뒤 기업 시가 총액이 약 50억달러 이상으로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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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주요 투자자들이 차이나뿐 아니라 해외 투자자도 상당하지만 실리콘밸리 또는 베이징상하이 대신 마케팅에 본사를 두는 이유는.A: 마케팅의 하드웨어 제조 경쟁력 때문이었다.실리콘 밸리에서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시제품을 만드는데 짧게는 1달 길게는 수개월이나 걸린다. 여기에서는 일주일에서 시작품 10개가 쉽게 만드는. 투자자들에게 설명하는 것이 이보다 더 경쟁력 있는 곳이 어디 있는가."마케팅=정 용후와은 기자 narrative@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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