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자동차가 안전하게 다니는 세상!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14:16

    >


    안녕하세요!저는 LX의 서포터스 대학생 기자단 3기인 이유리이다!초에 글을 쓰게 되서 정말 떨립니다.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국토엑스포'에서 취재해온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



    >


    저는 같이 서포터즈 활동을 하고 있는 언니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이번 스마트 엑스포에서는 크게 공간 정보와 지적 측량에 대해 설명해 주는 부스가 마련됐습니다.제가그중에서도관심을갖고들었던스토리는공간정보를얻어서로드뷰를만드는것이었습니다.때문에 제가 이번에 소개하 스토리웅<공간 정보와 무바 1매핑 시스템(MMS;Mobile Mapping System)>입니다.첫인상이있지만정확히는알수없는용어부터알아보겠습니다.


    >



    >


    그럼 먼저 현재 LX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LX에서는 "국토 정보 구축의 신기술 연구"를 향해서 임하고 있습니다.LX국토 정보의 공사는 20일 5년도부터 자율 주행 관련 분야에 한 발을 내디뎠죠 그 때부터 지능형 자동차 인식 기술의 발전 때문에 어떻게든 DB를 구축하고 평가 시스템을 만들면서 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고 할 수 있다.그 뒤 연구원은 자동 운전 분야에 대한 중장기 로드맵을 책정·발전시키고 4개 중점 추진 분야를 선정·추진하고 있습니다.그 내용은 아래 표에서 소개하고 싶습니다.


    >


    스토리는 약간 어렵지만 쉽게 말해 지능형 자동차를 위한 기준지도 발발기술 개발과 무인항공기 기반기술 개발 및 지적 재조사 적용결심으로 연구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이번 엑스포에서는 씨투얼 이벤트라는 한 회사에서도 이런 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그 회사는 공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 뻔 했어요.


    >



    >


    위의 프로세스가 공간정보를 취득하여 모바하나 매핑하는 과정입니다.자동차가 주행하면서 주행과 동시에 공간 정보를 취득하고 주행하는 동시에 찍은 점을 점합하여 로드맵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실 모바하나 매핑이라는 스토리는 생소할 뿐이고, 그런 과정을 통해서 제작된 로드맵은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전주역에서 LX본사까지 어떻게 가야 하는지 모를 때는 내비게이션 보기, 구글맵, 카카오맵, 네이버 지도로 길을 찾는 등 글을 읽으신 분이나 대부분 이용하셨을 겁니다! 이렇게 본인이 당연하게 쓰셨던 지도는 모두 공간정보 발달 덕분이었다는 겁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약속 장소를 찾기, 대중교통 도착정보를 알기, 주변 상권검색은 공간정보기술로 탄생한 생활서비스입니다.내비게이션, 스크린골프 등 하나산 생활에 깊숙이 뿌리내린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막히는 도로는 피하고, 자신의 아이의 위치를 때때로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찾아올 것입니다.이와 같이 공간정보 취득을 통한 모바하나 매핑서비스는 여러분께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자율주행차 이용은 인간의 생명과 직결되어 있고 그래서 앞으로도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이러한 한계를 해결할 수 있는 공간정보 취득 후, 모바하나 매핑 과정! 근방의 중요성을 아시나요?그럼, 더욱 활발한 연구를 통해 조만간 자율주행 자동차가 우리 곁에서 운전되기를 열망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