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창원명서한의원 ; 손목이 시큰!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1:30

    >


    창원 명서한의원; 손목이 시큰하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예방법


    안녕~열린 한 의원 언제나 그랬듯이 내가 알고 있는 건강질환은 손목터널증후군이다. 일상 생활에서 손목에 힘이 들어 가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입니다만. 하루종일 컴퓨터를 두드리면서 일을 하거나 피곤하지 않다, 운전할때, 공부할때, 집안일할때 등 손과 손목은 항상 건강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도록 1,2번 손목에 과도한 무리가 오는 것은 큰 사고에 안 되지만 지속적으로 손목에 무리가 있자 손목에서 손가락까지 얼얼하게 아픈 일이 있습니다.이전에는 주로 주부 분들이 많은 질병이었다면, 최근에는 나쁘지 않고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고 하는 것은? 손목 터널 증후군의 정식 명칭은 손목 관 증후군입니다. 손목 뼈 사이에는 힘줄과 신경이 쇠약해지는 길을 인대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빠른 수근관이라고 부릅니다. 손목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압박을 당하거나 하면 인대가 주요 신경을 압박하여 손바닥에 자신의 손가락에 이상이 자신에게 올라갑니다.


    >


    증상의 손목, 손가락 힘이 빠지는 것 같은 욱신욱신 아프다.사물을 강하게 잡지 못하고 증상이 심각해 지면의 손 감각이 둔해진다.손이 종기의 뻣뻣한 느낌이 든다. 심할 경우 손가락이 심한 손목 통증으로 잠을 못 이루는 경우도 있다.


    >


    원인반복적인 가사노동을 하는 경우, 무거운 물건을 집게 망치처럼 도구를 사용하는 노동을 하는 경우,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손목에 손가락과 인친의 부담이 생긴 경우, 손목 부위의 골절 및 가면구로 인해 수근관이 좁아져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는 경우


    손목터널증후군의 예비결손목터널증후군은 생명을 위협할 만한 질환은 아니지만 손에 힘이 빠지거나 통증으로 하나 공존하는 데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에 평소 예방하는 생할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


    가장 중요하고 간단한 예비결과는 틈틈이 손목을 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떤 작업인 30분 혹은 한시간에 한번씩 일 0분 정도면 후와크히 쉬는 시간 보내세요. 특히 최근에는 장시간 PC 사용이 불편해 스마트폰 사용으로 젊은 층에서 손목터널증후군을 앓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컴퓨터 작업 시 손목 받침대를 사용하여 손목이 휘어진 상태에서 키보드가 나쁘지 않고 마우스를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도 한 손이 나쁘지 않고 장시간 가지고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


    손목 보호대가 약해졌다고 느끼면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목이 지나치게 구부러지는 것을 막아 주고 1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장기간 사용하면 손목의 근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적절히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 1어의 날 때 손바닥으로 마루를 알면 약해진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선더sound가 필요하시면 가까운 한의원으로 문의하세요! 오늘도 열린 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