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편도염, 편도염증 질환 알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1:11

    부산편도염.편도염의질환을알수있는편도염이라고하는것은어떤증상을볼수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이식이비인후과입니다.봄에 특히 환자가 많은 편도염은 대부분 쉽게 낫지만 모든 질환이 그렇듯 자주 발병하거나 오래 지속되면 만성질환이 되어 불쾌감을 유발합니다.특히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구별이 되지 않지만 치료가 잘 안되면 염증이 생겨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그러니까 편도염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서 적절한 처치를 받는 것이 좋지만, 당신들의 자체 증상이 나타나면 수술까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편도염이란 어떤 증상을 보이는 걸까요?편도염의 원인이나 증상 편도염은 주로 구개편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주로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세균이 나쁘고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환절기엔 건조한 기후나 황사, PM2.5등으로 세균의 번식이 쉽고 되기 때문에 편도염이 많습니다.아주 열이 나쁘지 않습니다만, 목이 아프면 편도염일 것으로 의심됩니다.특히 타액이 나쁘고 소음식을 삼킬 때 통증이 있고, 두통이나 근육통 등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편도염은 반복이 되면 주위 기관에도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소아에서는 중이염이 합병증으로 나쁘지 않고, 비염이나 축농증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편도염이란 어떤 증상을 보일까요?편도염 치료=편도염은 표준 원인에 따라 항생제, 소염진통제,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등의 약물을 투여합니다.하지만 편도염이 1년에 여러 번 반복되어 편도가 비대해졌거나, 편도 결석, 심한 코골이 등이 나타나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수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편도전절제술, 고주파수술, PITA수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편도가 크지 않은 경우는 고주파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어린이로는 통증이 적은 PITA가 좋습니다.수술은 표준 4세 이상부터 시행하는 것입니다.


    >


    편도염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증상을 볼 수 있을까요?편도염 예방=편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풍속을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몸과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편도염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물을 많이 섭취하여 목의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가글을 자주 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편도염에 걸렸다면 아이스크림보다는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죽이는 자신의 스프 등 유동식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이비인후과는 첫 번째 클래스 이비인후과 수술 및 편도병, 코골이 수면장 어린이, 코 성형수술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